
Employed by
- 딥앤하이
- 남ㅇ경
-
클라우드 기반 MSA 풀스택 자바 개발자, 심화과정 AI-X 6기
-
24.07.25~25.02.14, 25.03.07~25.04.30
-
하이미디어 아카데미를 알게 된 경로와 수강을 결심한 계기를 말씀해주세요.
-
부트텐트 사이트에서 부트캠프를 알아보던 중, MSA를 배우고 싶었는데, 그때 당시 이 과정을 다루는 부트캠프가 하이미디어 말고는 거의 없었고, 여러 지점 중에서도 천호점만이 클라우드와 MSA를 다뤄서 처음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천호점 강사님께서 심화 과정을 권하셨고, AI를 조금이라도 배워야 살아남겠다 싶어서 풀스택반 이후에 심화반까지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
훈련중에는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셨는지 말씀해주세요.
-
풀스택 과정에서 모든 코드의 흐름을 하나하나 뜯어보며 공부했었던 집념을 바탕으로, 심화반에서는 단기간에 맡은 바를 수행해야한다는 책임감까지 더해져 밤늦게까지 남아가며 라이브코딩 + GPT + 멘토님을 활용하여 공부했습니다.
-
수강하면서 가장 도움이 많이 된 부분은 어떤 부분입니까?
-
이번 경험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은, 기본적인 실력이 어느 정도 갖춰진 팀원들과 함께 협업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프로젝트가 짧지만 밀도 있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멘토님께서 중간중간 방향성을 제시해주시고 코칭해주신 부분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직무 관련한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
이력서를 멘토링 받아가며 정말 수없이 많이 다듬고,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불려나갔습니다. 특히, 100% 까지는 하지 않았더라도 일단 쓰고 서류합격 후 면접준비 기간 동안 나의 것으로 만들어 면접을 봤습니다. 제 강점인 '발표'를 살려, 면접에 ppt 발표가 있는 회사라면 발표자료부터 이후 첨부자료까지 준비해갔으며 리허설도 많이 해봤습니다.특히 수치로 증명할 수 있는 부분을 구체적, 시각적으로 준비하였고 그 결과 최종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
하이미디어 아카데미에서 취업하는 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
하이미디어 아카데미에서는 프로젝트 및 이력서 멘토링 부분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취업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그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
코딩 테스트가 제일 힘들었는데, 사실 요즘은 라이브코딩 시대라 AI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되도록 코딩 테스트 없는 기업들 위주로 지원했습니다.
-
수료하신 과정을 계획 또는 듣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많은 분들이 개발자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 이왕 하실 거 제대로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업 후 인사 관리도 하느라 수많은 이력서들을 보고 있습니다. 많은 부트캠프 수료인들 대부분이 부트캠프 기간 중 10중에 7~8을 배워서 가져오고, 몇몇은 10을 이뤄내는데, 취업 시장은 10을 기본으로 봅니다. '부트캠프만 들으면 다'가 아니라, '부트캠프에서 배우는 내용을 온전히 다 나의 것'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잡으세요. 10을 목표로 잡는다면, 자연스레 부가적인 것들도 얻어가시게 될 것입니다. 비전공자여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조금 더 깐깐할겁니다. 전공자라 하더라도 10을 못해내는 사람들 많습니다.저도 '무늬만 전공자'였어서 스프링부트부터 쌓아올렸습니다. 그러니 꼭 10을 가져가세요.
-
취업을 축하 드리며,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
AI 에듀테크 기업인 이 곳에서 자체 서비스 개발을 하며 AI 지식을 더 쌓을 예정입니다. 가끔식 잡혀있는 강의를 통해, 중고등학생들에게 AI 기초를 가르쳐주며, 은퇴 후에도 개인적으로 AI 강의를 할 수 있는 스킬도 쌓을까 합니다. 또한, 실전 대비 꼼꼼함과 실무 능력을 갖추게 되면, 이를 기반으로 2~3년 후 조금 더 큰 기업으로 이직할 계획입니다.